교토 백탁 천국, 관광지 횡행 한국 업체들도 참가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교토 시내에서 불법 백탁이 늘고 있다.최근에는 중국인 업자에게 가하는 한편 한국인 업자의 백탁도 등장했다.교토 부경은, 국토 교통성 교토 운수 지국 등과 제휴하고 영어나 중국어와 한국어로 된 전단도 제작하고 이용하지 않도록 계발.현지 택시 업계 단체는 "교토는 백탁 천국"라고 비명을 올리고 본격적인 실태 조사에 나섰다.
"서울에서 가족에서 교토 관광에 왔다.가이드의 운전사에게 차로 안내 받고 있다".청수사 인근 고죠 비탈에서 2월 하순, 30대 한국 여성이 취재에 대답했다.직후에 차도의 화물 겸용 승용차로부터 남자 운전사가 황급히 내려서 여성으로 뛰어가며 귓가에 뭔가 속삭인다.여성은 "미안합니다.운전수의 지시로 다시 말할 수 없다"라고 입을 다물었다.백탁 행위 아니냐고 묻는 기자에게 운전수는 "친척이다"라고 반복했다.
이런 백탁의 난무에 고민하는 것이 택시 업계다.경찰이나 행정에 의한 적발 지도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에 위기감을 느낀 업계 단체"교토 택시 업무 센터"는 교토 시내 관광지에서 자체 조사를 시작했다.
주정차 대책 위원회 중 하타 슌지 위원장이 지난해 10월 하순부터 금각사와 니조 성, 아라시야마 등 관광지를 순회하며 백탁으로 보인다 차의 차종과 번호를 기록.수는 5월 상순까지 총 총 152대에 이른다.
이 조사에 의한 중국인 기사에 의한 백탁은 혼잡한 관광지에서 방문객이 차를 놓치지 않도록" 같은 숫자"와 숫자가 적은 번호의 차가 많은 것이 판명.중국에서 재수가 좋다"8"이나 "6"등의 숫자를 좋아하고 사용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기자가 4월 초, 금각사 앞 주차장에서 백탁으로 보인다 차에 탄 중국인 관광객의 40대 남성에게 취재하자"베이징에서 가족에서 왔다.하루 3만엔으로 3일 스마트 폰 앱을 쓸 차를 예약했다.철도로 각지를 여행하기보다 싼 "과 장점을 부각했다.
국교성 킨키 운수국에 따르면 교토시 지역에서 보통 차 대시절리의 공정 폭 운임은 30분에서 2330~2550엔.상한 가격으로 하루 8시간 사용하면 4만 800엔으로 백탁이 저렴하게 된다.
나카 하타 씨는 "백탁 문제는 택시 업계로서는 사활 문제.경찰과 행정의 발 빠른 대응을 바라는 "라고 호소한다.이미 조사 결과를 만들어 킨키 운수국 등에 보고했다.
국교성 여객과는 "조사를 진행하여 무허가의 운전사의 블랙 리스트를 만드는 등, 우선은 실체를 파악하고 싶다"로 있다.교토 부경은 각국 언어에 의한 전단 등으로 계발에 힘쓰고"사회적 관심도 높아 백탁 행위의 배제를 진행시키고 싶다"라고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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