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례를 무사히 마치고 스페인의 산티아고 데·콤포 스텔라에 도착하면 현지에서 순례 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순례는 어디까지나 자신의 내면의 문제니까 증명증을 받지 않는 "라고 하는 선택 사항도 물론 있지만, 모처럼 그만큼의 거리를 걸었으니까 역시 얼마간의 기념이 원하는 것이다. 그 순례 증명서를 입수하기 위해서 필요한 게"인증서"라 불리는 순례 수첩이다. 순례자는 항상 이를 휴대하고 순례 도중에 들른 교회나 묵었던 여관, 가끔은 카페나 식당 등에서 스탬프를 받아, 거기에 날짜를 기입하다. 일본의 패를 받는 곳 주위에서 받는 주인 같은 것이다. 골의 산티아고 데·콤포 스텔라에 도착하면 우선은 대성당 근처에 있는 순례 사무소를 방문하여 거기에서 사무실 사람들에게 자격 인증서에 찍힌 스탬프를 확인하면 떳떳이 순례 증명서가 발행된다. 이 인증서는 일본에서도 입수 가능하다. 특히"일본 카미노데 데・상티아고 친구 모임"이라는 단체가 발행하기는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아름다워서 현지에서 다른 나라에서 온 순례자들에게 부러움을 사는 것도 적지 않다. 인증서의 입수 방법뿐 아니라 각각의 순례 길에 관한 자세한 정보도 게재되고 있어 흥미를 가지게 되면 우선 접속해서 보는 것을 권한다. 또한 반드시 전 행정을 모두 걷는 통하지 않고 증명서를 입수하지 못하는가 하면 그런 것도 아니다. 도보와 말 탄 경우는 산티아고 데·콤포 스텔라 전 마지막 100킬로 이상을 자전거라면 200킬로 이상을 답파하는 조건이다. 수단에 "말" 하는 것이 있는 것이 너무나 역사를 느끼게 한다. 또 가리비의 조가비, 조롱박, 지팡이라는 것이 지난날의 순례자의 상징이라고도 할 세가지 보물이다. 옛날에는 가리비의 조가비를 컵 대신하고 물을 마시고 조롱박은 수통 대신 그리고 지팡이는 물론 어려운 순례 길을 답파하기 위한 보조 수단이다. 현재는 조롱박은 가볍고 튼튼한 수통 대신 지팡이에는 트레킹 폴로 진화했다. 그리고 가리비의...
후쿠오카 현 타가와 시의춘일신사징코제가 막을 열고 국가 중요 무형 민속 문화재의 동굴(문)가구라가 선 보였다. 벼 이삭을 본뜬 장식이 흔들리는 야마카 사와 함께 찬란한 의상으로 껴안던 아이가 건강에 자라는 것으로 알려진 도깨비 춤 손이나, 여고생과 여대생이 멘 가마(가마)도 거리로 나오고 화려하게 축제를 돋웠다. 동굴(문)가구라는 400년 이상 전통을 자랑한다. 어가가 "잘 내려가" 하기 전의 경내로 보존회가 날뛰다 붉은 도깨비를 가라앉힌다"츠지 가미 풍신의 춤"를 봉납. 중개인의 히라노 카즈히로 씨(63)는 "귀신의 웅장함과 해학을 즐겼으면 좋다"과 볼거리를 해설했다. 신 중에 "귀신"이 곳 곳에 출몰하는 관객의 아이를 얼싸안고는 신음 소리를 높였다. 발장구를 치며 울부짖는 소리와 어른의 웃음 소리가 울린다. 손자(2)을 붉은 도깨비에 빼앗긴 이데 구치 유공(히로 자네 씨(76)는 " 무서웠니만, 향후의 인생에 영검이 있을까요 "라고 배려했다. 종인가),"어기영차, 어기영차"의 구호 속에 흩날리는 손 13명은 금색의 전통 가마, 릿쿄 대학과 현 타츠 타가와 서고의 학생이 메었다"여자 미코시"각 1기씩, 6지구가 1기씩 만든 야마카 사를 선도하고, 타가와 고토오 테라 역의 "을 여행소"에. 다음 27일에는 일행이 신사에 돌아가"시골뜨기"이 있고 오곡 풍양(호우지요우)을 바라고, 지난 달부터 타가와 시군에서 벌어진 징코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교토 시내에서 불법 백탁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인 업자에게 가하는 한편 한국인 업자의 백탁도 등장했다. 교토 부경은, 국토 교통성 교토 운수 지국 등과 제휴하고 영어나 중국어와 한국어로 된 전단도 제작하고 이용하지 않도록 계발. 현지 택시 업계 단체는 "교토는 백탁 천국"라고 비명을 올리고 본격적인 실태 조사에 나섰다. "서울에서 가족에서 교토 관광에 왔다. 가이드의 운전사에게 차로 안내 받고 있다". 청수사 인근 고죠 비탈에서 2월 하순, 30대 한국 여성이 취재에 대답했다. 직후에 차도의 화물 겸용 승용차로부터 남자 운전사가 황급히 내려서 여성으로 뛰어가며 귓가에 뭔가 속삭인다. 여성은 "미안합니다. 운전수의 지시로 다시 말할 수 없다"라고 입을 다물었다. 백탁 행위 아니냐고 묻는 기자에게 운전수는 "친척이다"라고 반복했다. 이런 백탁의 난무에 고민하는 것이 택시 업계다. 경찰이나 행정에 의한 적발 지도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에 위기감을 느낀 업계 단체"교토 택시 업무 센터"는 교토 시내 관광지에서 자체 조사를 시작했다. 주정차 대책 위원회 중 하타 슌지 위원장이 지난해 10월 하순부터 금각사와 니조 성, 아라시야마 등 관광지를 순회하며 백탁으로 보인다 차의 차종과 번호를 기록. 수는 5월 상순까지 총 총 152대에 이른다. 이 조사에 의한 중국인 기사에 의한 백탁은 혼잡한 관광지에서 방문객이 차를 놓치지 않도록" 같은 숫자"와 숫자가 적은 번호의 차가 많은 것이 판명. 중국에서 재수가 좋다"8"이나 "6"등의 숫자를 좋아하고 사용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기자가 4월 초, 금각사 앞 주차장에서 백탁으로 보인다 차에 탄 중국인 관광객의 40대 남성에게 취재하자"베이징에서 가족에서 왔다. 하루 3만엔으로 3일 스마트 폰 앱을 쓸 차를 예약했다. 철도로 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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